여행

하동 화개장터까지 다녀왔습니다 ^^

낭만청지사 2022. 12. 19. 14:51
728x90
반응형

2022. 12. 18.

오전에 삼성궁을 둘러보고 바로
화개장터로 왔습니다 ㅋ

처음에 화개장터가 하동송림공원
근처인줄 알고 계획을 잡았는데...
알고보니 하동 끝에서 끝이였습니다

망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go~ 했는데...
80분 걸렸습니다 ㅠㅠ

화개장터에 도착하니 공용주차장이
2곳 보였는데 저는 화개교를 건너
강변에 주차를 했습니다

화개장터 입구 양쪽으로 화개장터의
옛 사진이 전시되어있는데
장터의 또다른 볼거리네요 ^^

그럼 화개장터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에 표지석과
조영남의 화개장터 노래 가사가 있네요

보통 장터라하면 5일장을 많이 생각하는데
화개장터는 5일장이 아니라
하나의 관광지가 되어 매일 장이
열리는거 같습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모녀각설이...
엿을 파는데... 진짜 엿 파는 곳입니다
욕 아닙니다요 ㅡ.ㅡ

거의 모든 가게가 이렇게 차, 약초를
팔고있습니다
다른 가게들도 모두 이런 모습이라
Ctrl C + Ctrl V
가게들 입니다 ㅋㅋㅋ

장터가운데는 화개장터를 대한민국에
알린 조영남의 동상도 있네요

혹시나 어디 동전 넣으면 화개장터 노래가
나오지않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ㅋ

화개장터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정자가 있어 올라가봤는데...
거기서 거기이네요 ㅡ.ㅡ

삼성궁에서 바로 온다고 이제야
늦은 점심을 먹을려고 합니다
이 두곳중에 어디를 갔을까요?
궁금하시죠? ㅋㅋㅋ

그래도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하니
오른쪽에 전라도 맛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참게탕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혼자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산채비빔밥과 모듬튀김으로 결정!!!

그럼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D

산채비빔밥은 보편적인 맛이었고...

튀김은 진짜 맛있었습니다 ^^
오른쪽에 큰튀김이 은어
왼쪽에 작은 튀김이 빙어

저는 개인적으로 은어보다는
빙어가 식감도 좋고 한입에 쏙~ ~~
들어가서 맛있었습니다 ^^

동선을 따라 오다보니 출구 같은 느낌의
마지막 골목에는 송이버섯과 차
그리고 각종 액자, 장신구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네요

솔직히 화개장터라는 명성에 비해서
큰장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고
장터 전체를 둘러보는데 10분이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화개장터만을 보러 간다면 비추이고
지나가는 동선에 화개장터가 있어
방문한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오늘 저는 비추코스를 달렸습니다 ㅠㅠ

내년에 하동세계차엑스포 기간에는
차 구입목적으로 다시 와야될것 같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