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삼천포 가볼만한곳 바다옆 작은 숲 군영숲 ps. 대방진 굴항

낭만청지사 2023. 6. 15. 23:42
728x90
반응형

2023. 6.  12.

날씨가 화창해서 가까운 곳으로
마실을 나왔습니다 ㅋ

군영숲

여기 군영숲은 삼천포대교 바로 옆에 있고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임진왜란 때에 이순신장군이
왜적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거북선을 숨겨둔 대방진 굴항 옆에
위치하고 있어 군사들의 훈련과
휴식의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군영숲 바로 옆에 작은 주차장이 있지만
자리가 없다면 삼천포대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방문해도
5분 거리라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기가 군영숲의 입구입니다
물론 옆에도 길이 있지만 그래도
여기가 입구라고 봐야겠네요 ^^

입구 바로 앞이 삼천포대교인데
간혹 여기서 낚시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안전을 위해서라도 여기서는...ㅡ.ㅡ)

입구에서 바라본 군영숲입니다 ^^
그럼 안쪽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들어가 보겠습니다

안으로 들오니 숲이 울창해서 그늘진
자리도 많고 바다 바람이 불어와
더위를 잊게 해 주네요 ^^

여러 종류의 꽃이 보이고 중간중간에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운동기구도 있고
숲 끝에는 화장실이 있는데
역시나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있네요

숲 안쪽에서 입구를 바라본 모습과
숲에서 삼천포대교를 바라본 전경입니다

삼천포를 방문한다면 군영숲도
힐링하면서 여가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

ps. 대방진 굴항

대방진 굴항의 입구부터
안쪽 영상과 모습 입니다^^;;;

굴항 비석과 안쪽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물이 빠진 시간에 저가 방문했네요 ㅡ.ㅡ

쉴수있는 평상과 벤치도 있고 끝에는
이순신장군의 동상이 있네요 ^^

이렇게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이순신장군과 조선수군이 너무너무
존경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