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충주 활옥동굴 탐험

낭만청지사 2023. 8. 20. 22:45
728x90
반응형

2023. 8. 19.

7월 중순 갑작스런 이직으로
경남에서 충북으로 이동하는
일이 생겨 거의 한 달 만에
여가시간을 보냅니다 ^^;;;

오늘 가볼 곳은 충주에 있는

활옥동굴

제천에서는 70분 정도 소요되네요

open 시간은 09:00인데 저는 08:50에
도착을 했습니다 \^.^/

1 주차장은 만차라고 막혀있고
2, 3 주차장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벌써 1 주차장이 만차라니...
1 주차장은 직원분들이 사용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생기네요 ㅋ

2 주차장은 상당히 넓었고 1등으로
2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저 블로그에 항상 보였던 노란차가
왼쪽에 있네요 ^^;;;

그럼 철 계단을 올라 활옥동굴로
가보겠습니다

계단을 올라오니 폐광산다운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트랜스포머와 공룡들이 있는데...
트랜스포머는 볼거리겠지만...
공룡은 왜 있는 건지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했습니다ㅋ

초기에는 여기 활옥동굴 주변을
공룡테마파크로 조성하려다
충주시에서 실패하고
지금의 활옥동굴이 만들어졌다네요 ^^

저기 매표소가 보이고
매표소 옆에는 동굴입장 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매표소를 지나 동굴입구 앞에는
작은 기찻길과 분수가 있는 연못,
그리고 수국이 피어있네요

이제 표를 구입하러 가보겠습니다

동굴 안에서 보트를 타는 색다른 체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ㅋ
보트체험은 5천원이 추가되네요


동굴입구 앞에는 내부안내도가 있고
탄광입구였다는 느낌이 전혀 없이
나무들과 어울리게 잘 꾸며진거 같습니다
그리고 동굴입구 앞인데도 시원함이...
순순 자연의 시원함이 느껴지네요
(아이~좋아~~~ ^.^ ~~~)

이제 동굴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폐터널 동굴은 몇 번 가봤지만
폐광산 동굴은 처음인데...
입구부터 넓은 게 차이가 있는 거 같습니다

입구에는 어김없이 어디든 있는
동굴설명 안내문이 있네요
그리고 오른쪽 공룡은 추운지
장갑까지 끼고 있습니다ㅋㅋㅋ

왼쪽에는 1919년부터 백옥, 활석, 백운석등을
채취하던 광산의 역사를 얘기하고
오른쪽에는 토끼조명이 길을 안내하고 있네요
그리고 곳곳에는 광산답게
작은 동굴이 많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기프트샵이 보여 들어갔는데
와인도 있고 자석돌도 보이네요
그리고 반려돌도 있습니다

순간 반려돌을 구입하고 싶은 충동이...
ㅡ.ㅡ;;;

정말 동굴이 넓었습니다
오픈하고 바로 들어오니
여유가 있어 사진 찍기에 너무 조으네요 ㅋ

그럼 계속 들어가 보겠습니다

다음은 광산 역사관입니다
우리나라의 역사 사진과 백옥으로
만든 장식품들이 있습니다

활옥동굴에 있는 황토석이
얼마나 좋은지 안내하고 있고
족욕과 좌욕을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
저는 족욕으로 10분 했습니다 ㅋ

조금 더 들어가니 150, 500마력의
권양기가 있는데 광산에서 실제로
사용을 했던 권양기라네요

땅속에 이렇게 큰 기계를 설치한 것도
대단하고 광부의 일이 보통 힘든 게
아니구나 싶네요 ㅡ.ㅡ

끝이 보이지 않는 게 정말 큰 규모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 DP를
이곳에서 촬영했다네요

조금 더 들어가니 조명으로 꾸며진
포토존도 나오네요

한쪽에는 돌탑도 있는데...
왜 바다에서 볼 수 있는 해마가
꼭대기에 있는지... ㅡ.ㅡ?

드디어 동굴 안 보트 체험을 합니다
줄이 조금 있기는 했는지만
회전율이 빨랐습니다

보트체험은 10~15분 정도인데...
저가 바다에서 래프팅을 17년 해봐서인지
보트 패들링이 쉬워 좀 빨리 들온 거 같아
조금 아쉬움이 남내요 ㅜㅜ

동굴 제일 끝에 있는 와인 갤러리와
포토존을 구경하고 나오면서
와사비를 만드는 재료인 물고추농원과
여러 가지 조명으로 만들어진 곳들을 보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야광벽화방이
재미가 있습니다
하얀 이와 눈동자가 빛에 반사되면서
여러 색으로 보이는데
웃음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보통 관람시간이 1시간이라는데
저는 이렇게 또 2시간 정도
활옥동굴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

p.s : 동굴관람하면서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꼭 긴 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LIST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북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2) 2023.09.15
충주 수주팔봉 출렁다리  (0) 2023.08.21
경남 고성 힐링하기 좋은 곳 장산숲  (0) 2023.07.08
부산 기장 아홉산숲 대나무숲길  (0) 2023.07.01
전남 순천 낙안읍성  (0) 20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