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남 순천 낙안읍성

낭만청지사 2023. 6. 23. 23:02
728x90
반응형

2023. 6. 15.

곡성에서 캠핑을 하고 오전 7시 반에
철수를 하면서 순천으로 향했습니다
바로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서...

낙안읍성

낙안읍성은 오전 8시 반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조선시대에 지방계획도시로
만들어진 읍성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낙안읍성의 동문 쪽에
주차를 하고 입장을 하는데
저는 곡성에서 출발하보니 내비게이션이
서문으로 안내를 하더라구요

여기가 서문의 입구입니다

입구에는 낙안읍성과 주변관광
안내도가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니 낙안읍성
안내도가 있는 팸플릿을 주네요
어떤 코스로 관람을 할지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

조금 들어가니 성곽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왔습니다
저는 첫 번째 코스로 성곽에서 읍성전체를
먼저 보기로 했습니다
서문 성곽 ㅡ> 남문성곽 ㅡ> 동문성곽
으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ㅋ

성곽 위에 폭이 생각보다 넓은 거 같습니다
바로 옆에는 대나무숲도 있고
성곽을 따라 출발해 보겠습니다

성곽을 걷다 보니 읍성전체가
보이는 장소가 나왔습니다
이 장소가 낙안읍성 최고의
뷰 맛집인 듯합니다 ㅋㅋㅋ

남문에 도착을 했습니다
앞쪽에는 성문을 보호하는
옹성도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옹성의 역할이
아주 중요해 보입니다

읍성 안으로 물레방아도 보이고
연꽃 연못이 보입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옥사 주변에 탈옥을 막는 목적으로
늪이나 연못이 많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연못옆에 옥사가 있었습니다 ㅡ.ㅡ

남문에서 동문으로 이동 중입니다
억수로 많은 장독대가 보입니다
전부 뭐가 들어 있는지 궁금하네요

동문에 도착했습니다
동문과 남문의 문루 높이는 같아 보였는데
옹성의 높이는 남문이 더 높은 거 같습니다

이제는 읍성 안으로 가보겠습니다
동문에서 반시계방향으로
출발하겠습니다 ㅋ

임경업 장군의 비각입니다
임경업 장군이 이곳에서 2년
근무하면서 풍요로왔고 떠나는 것을
아쉬워해 읍성 백성들이 세웠다네요

객사와 관아 그리고 민속놀이
체험하는 곳도 있습니다
마지막 장소는 딱 봐도 씨름장 같네요 ㅋ

전시관으로 들어왔습니다
낙안읍성의 여러 역사들이 있네요

빨래터, 옥사 그리고 유서 체험관도 있습니다
유서체험관은 관 안에 들어가 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네요

마지막으로 대장간을 방문했는데
직접 만든 농기구나 칼을 판매도 하네요

이렇게 낙안읍성을 2시간 반정도
방문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



LIST